간식이지만 건강해

건강한 간식 리뷰

글루텐프리 과자 리얼연근칩 솔직리뷰

어꼬시프니 2021. 3. 21. 22:09

과자를 절대 끊을 수 없는 나는 그나마 건강한 대안을 찾아다니는 편이다.

그래서 이번에는 글루텐프리 과자인 "리얼연근칩"을 리뷰하려고 한다.

 

  • 제품명 : 리얼 연근칩
  • 가격 : 7,200원 (네이버 최저가 21.03.21 기준)
  • 규격 : 100g

웬만해서는 건강하면서 맛있기까지한 과자만 리뷰하려고 하는데, 이것도 맛이 꽤 괜찮아서 리뷰를 작성하는 중이다.

 

100% 국내산 연근 사용 + 합성첨가물 미사용 + 글루텐프리라는 이 세 가지 조건을 보고 일단 구매해봤다.

구매한지 좀 오랜시간이 지나서, 정확히 어디서 샀었는지 기억이 안난다. 백화점에서 산건데 매장 이름이 기억이 안나서 일단 온라인 가격만 적어놓았다.

그러다보니 하나만 주문하기에는 애매하다 (배송비 3,000원)

 

포장 봉투가 보라색인데, 색을 좀 더 무난하게 만들었으면 더 맛있고 건강해보일 것 같다는 아쉬움이 살짝 남는다!

 

 

 

글루텐프리 문구 / 표시사항

이 과자를 선택한 이유는 "연근외에 아무것도 넣지 않았습니다" 라는 문구 때문에 구매한 것이다. 역시 이런 문구가 메인에 나와줘야 나같은 소비자들이 한 번 쯤 쳐다볼 수 있는 것 같다. 

그리고, 글루텐프리에 대해서는 필수는 아니지만, 권장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이전에 설명한 적이 있다.

아주 간단한 내용이니,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좋을 것 같다.

 

글루텐 프리란? 글루텐은 무조건 피해야 하는가?

 

글루텐프리란? 글루텐은 무조건 피해야 하는가?

글루텐프리(Gluten free)란? 말그대로 "글루텐이 포함되어있지 않다"는 뜻이다. '글루텐'이란 무엇일까? : 밀가루는 약 70% 탄수화물과 10%의 단백질로 구성되어있는데, 그 중 단백질은 글리아딘(gliadin

gggg100.tistory.com

 

 

처음 구매할 때, 100g인데 봉투가 크다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뜯어보니 속이 반만 채워져있었다. 앞으로는 100g이라고 적혀있으면 대략 이정도 들어있다고 감안하고 구매해야할 것 같다!

 

 

 

서두에 얘기했지만, 맛은 꽤 괜찮았다. 연근칩 맛이 감이 안왔는데, 약간 더 고소한 감자칩 맛이다. 가격이 조금 부담되긴 하지만, 감자칩이 정말 먹고싶을 때 먹으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평소에 감자칩이 느끼해서 많이 못먹는 분들은 이것 또한 똑같이 느끼할 것이다. 맛 뿐만 아니라 느끼함까지 거의 비슷하다.

 

위의 사진을 봤을 때 칩에 검은 부분이 있는데 연근성분과 벗겨지지 않은 껍질 부분이 그대로 튀겨진거라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한다. (처음에 조금 놀라서 인터넷으로 찾아봤다) 실제로 거의 모든 칩이 저렇게 얼룩이 있다. 

 

 

리얼연근칩 한줄요약

(1) 100% 국내산 연근 사용 + 합성첨가물 미사용 + 글루텐프리

(2) 가격이 조금 비싸다

(3) 감자칩이 너무 먹고싶을 때 대안으로 아주 적당함 (아이간식으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