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이지만 건강해

2021/12 3

탄산수 부작용 정리

우리나라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 덕분에 탄산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 그 종류가 다양해진 것만 봐도 대략적인 수요를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탄산음료 대신 탄산수를 마시면 무조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것일까? 오늘은 지금까지 알려진 탄산수 부작용에 대한 의견을 정리해보았다. 탄산수 첫 번째 부작용 - 법랑질 부식 법랑질은 치아 구성 중 최상단에 위치한 하얀 빛깔의 조직이다. 이는 치아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고 높고 낮은 온도에 대해서 치아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탄산수는 산도가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치아를 보호해주는 법랑질을 부식시키기 때문에 좋지 않다. 탄산수 두 번째 부작용 - 위장 장애 앞서 언급했듯이 탄산수는 산도가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

배스킨라빈스 상시할인 정보(KT사용자는 무조건 사용해야함)

배스킨라빈스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사이즈 중 하나인 '파인트(세 가지 맛)'에 대한 상시 할인 정보를 공유하려고 한다. KT 사용자에 한해서 진행하는 상시 할인인데, KT 사용자인데도 불구하고 이것을 사용하지 않은 주변 사람들이 은근히 있어서 모두가 꼭 사용했으면 해서 소개한다. 할인정보 KT 사용자에 한해서 파인트(세 가지 맛, 336g)는 상시적으로 할인을 진행한다. 상시 할인이라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지만 월 1회만 이용할 수 있다는 제한은 있다. 8,200원짜리 파인트를 5,700원(30% 할인)에 구매할 수 있다. 파인트 할인에 대한 유의사항 배스킨라빈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한 번 더 확인한 사용 요건을 정리해보았다. 할인 시 KT 멤버십 포인트는 차감됨 따라서 보유 포인트가 부족하면 사용 불..

카테고리 없음 2021.12.19

유기농 무농약 차이

좋은 식품을 구매하려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최근에는 인증마크를 확인하는 사람이 많아진 것 같다. 인증마크는 일반적으로 초록색으로 표시하는 경우가 많은데, 단순히 초록색 마크만 보고 다 같은 거라고 생각하는 구매자가 있는 것 같아서 그 차이를 설명하려고 한다. 유기농과 무농약의 차이로 예를 들어보자. 유기농이란? 유기농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용어이다. 말 그대로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식품에 해당된다. 유기농 인증을 받은 제품에는 왼쪽 이미지와 같은 '유기농 인증마크'를 제품에 명시할 수 있고, 이 마크나 일련번호가 없으면 제품에 '유기농'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수 없다. 무농약이란? 그렇다면 무농약 제품은 무엇일까? 일단 초록색 인증마크라는 점이 동일하지만, 유기농과는 한 가지 차이점이 존재한다..